[여행] 게임 마니아들이라면 주목!
[여행] 게임 마니아들이라면 주목!
  • 장구슬 기자
  • 승인 2017.08.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1일~24일, 일본 치바현에서 ‘도쿄 게임쇼’ 열려

[경인문화신문=장구슬 기자] 오는 9월, 일본에서 게임 마니아들의 눈이 번쩍 뜨일 전시회가 열린다. 일본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인 ‘도쿄 게임쇼’가 오는 9월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치바현의 마쿠하리 멧세에서 대규모로 펼쳐지는 것. 도쿄 게임쇼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게임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특별한 행사다.

flickr/Olly Denton

도쿄 게임쇼는 지난 96년부터 매년 일본 치바현의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다. 오랜 전통만큼 미국의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독일의 게임스컴(Gamecom)과 함께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해에는 614개 기업 및 단체가 출전했으며 무려 27만1224명의 방문객이 게임쇼를 즐겼다.

flickr/ariobw

도쿄 게임쇼는 콘솔 게임 위주로 전시되지만, 2009년부터는 PC 및 모바일 게임 코너를 신설해 다양성을 더했다. 각종 유명 게임 정보뿐 아니라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를 위한 공간을 따로 배정해 방문객들에게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VR/AR 게임 관련 기업들의 참여가 많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45개 부스 규모로 공동관을 구성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