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련 위원장 “제주도의회 MOU체결로 시민 삶의 질 높일 것”
김혜련 위원장 “제주도의회 MOU체결로 시민 삶의 질 높일 것”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9.05.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경인문화신문=장효남 기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이 23일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와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지방의회의 우수 상생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모범 사례가 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선도적인 의정활동의 단초가 될 것” 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와 지방분권 강화와 보건복지 분야 의정활동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과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 그리고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고태순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 의회정책역량 강화와 인사권 등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협력관계 확립, ▲ 보건복지분야 현안 해결의 공동협력, ▲ 보건복지 분야 정책 과제 공동개발, ▲ 대 정부 및 정치권 공동건의 등을 함께 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김혜련 위원장은 “서울특별시의회와 제주도의회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서로가 보유하고 있는 인맥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지방의회의 우수 상생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모범 사례가 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선도적인 의정활동의 단초가 될 것” 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